[한국농정신문 김수나 기자]
7월을 맞아 팜한농이 탄저병 전문 약제, 프리미엄급 중만생종 양파 품종, 항공살포 전용 액비 제품을 추천했다.
탄저병 전문, 폭우에도 안정적인 ‘매카니 유현탁제’
‘매카니 유현탁제’는 강력한 탄저병 전문약제로 많은 비에도 안정적으로 약효를 발휘한다. 예방과 치료 효과를 동시에 나타내고 약효가 빠르다.
유제의 장점(침투이행성)과 액상수화제의 장점(약제 부착력 증진)을 모두 갖춘 유현탁제로 방제 효과가 탁월하다. 고추 탄저병과 갈색점무늬병을 동시에 방제한다.
아울러 사과·감·복숭아·포도·딸기·수박·대추·복분자·포도 등 다양한 작물의 탄저병에 등록돼 있다. 고추와 콩 탄저병은 무인항공기로 간편하게 방제할 수 있다.
프리미엄급 중만생계, ‘스트라이크골드양파’
‘스트라이크골드양파’는 모양과 색, 저장성이 뛰어나며 6월 중순 수확할 수 있는 중만생계 양파다. 엽색이 진하고 잎이 가늘고 길쭉하며 잎 꺾임이 적다. 구의 모양은 고구형(매우 균일한 구형)으로 구피색이 매우 진하고 균일도와 수량성이 우수하다.
도복이 균일하게 진행되며, 저장성이 매우 우수해 오래 저장하기 좋은 품종이다.
항공살포 전용 고품질 액비, ‘헬리앤드론하이엔’
‘헬리앤드론하이엔’은 드론 및 무인헬기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생력화(노동력 절감) 비료다. 별도로 희석하지 않고 원액 그대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노즐 막힘이 없어 편리하다. 작물보호제와 혼용 살포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도 높다.
뿌리 발육 아미노산(PAA)과 특수보조제가 들어 있어 효과적으로 양분이 흡수되고 약효도 증진된다. 아울러 보습 효과 및 수분 스트레스 경감에도 도움을 준다. 고농도 질소와 생육 후기에 필요한 칼리를 함께 공급하며, 미량요소는 작물의 흡수 효율이 높은 킬레이트 형태로 구성돼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