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소식] 팜한농 6월 추천 제품

헬리캅 액상수화제, 광분해 한번에측조, 맘모스꿀수박

  • 입력 2025.06.05 18:02
  • 기자명 김수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김수나 기자]

팜한농이 6월에 쓰기 좋은 종합 살충제, 광분해 완효성 비료와 재배 품종인 맘모스꿀수박을 추천했다.


헬리캅 액상수화제, 저항성 멸구까지 싹 잡는 종합 살충제

헬리캅 액상수화제. 팜한농 제공
헬리캅 액상수화제. 팜한농 제공

신제품 헬리캅 액상수화제는 벼멸구, 애멸구, 먹노린재, 혹명나방, 이화명나방, 콩 파밤나방과 톱다리개미허리노린재 등 다양한 해충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설폭사플로르와 디아마이드 계통 중에서도 방제 스펙트럼이 넓은 사이클라닐리프롤을 함유해, 네오니코티노이드 성분에 저항성을 보이는 멸구까지 탁월하게 방제한다.

잎 사이사이 숨은 나방과 노린재까지 방제하는 우수한 침투이행성도 갖췄다. 벼 혹명나방과 먹노린재, 콩 톱다리개미허리노린재의 무인항공 방제에도 등록돼 편리하게 쓸 수 있다.


광분해 한번에측조, 국내 최초 100% 코팅 광분해 완효성 비료

광분해 한번에측조. 팜한농 제공
광분해 한번에측조. 팜한농 제공

광분해 한번에측조는 100% 코팅 완효성 비료인 한번에측조에 광촉매 융합 기술과 피복 분해 기술을 적용했다. 이에 햇빛에 노출되면 코팅 재료가 서서히 자연 분해되는 국내 최초 광분해 완효성 비료다.

질소만 코팅된 일반 완효성 비료는 200평당 40kg(2포)을 사용해야 하나, 한번에측조는 그 절반인 20kg(1포)만 써도 돼 노동력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한 번만 뿌리면 수확할 때까지 더 이상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되고, 가루가 발생하지 않아 측조시비기가 막힐 걱정도 없다. 농림축산식품부의 녹색기술인증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화학·생명 분야 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


맘모스꿀수박, 탁월한 저온 비대력에 우수한 외관까지

맘모스꿀수박. 팜한농 제공 
맘모스꿀수박. 팜한농 제공 

맘모스꿀수박은 저온기 비대력이 탁월한 수박이다. 낮은 온도에서도 암꽃 착생이 균일하고 꽃가루 발생도 양호하다. 초세가 강한 편으로 후기까지 잘 유지되며, 잎이 입성이라 재배하기 쉽다.

불량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자라 정품과 비율이 높고, 황화 현상이 적어 연작지에서 버팀성도 좋은 편이다. 과육은 선홍색이며 바탕색이 짙고 호피 무늬가 선명해 외관 상품성이 우수하다.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고 씨앗이 작아 먹기도 편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