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전략작물 소비 활성화 위한 할인전 진행

네이버·쿠팡 등 4개 온라인 쇼핑몰서
국산밀·콩·가루쌀 제품 구매 시 30% 할인

  • 입력 2025.11.16 20:27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전략작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2025 전략작물 활용제품 온라인 할인기획전’을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전략작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2025 전략작물 활용제품 온라인 할인기획전’을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aT)가 전략작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2025 전략작물 활용제품 온라인 할인기획전’을 진행한다. 할인기획전은 14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간 11번가·네이버·오아시스·쿠팡 등 4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된다.

농식품부와 aT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의 소비 확대에 방점을 두고 있다. 기획전에서는 소비자가 전략작물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전략작물 제품 구매를 원할 경우 각 쇼핑몰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배너 광고 등을 통해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쇼핑몰에 따라 판매자 할인과 정부 할인 30%가 중복 적용되는 경우도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만 할인 한도는 계정당 2만원으로 제한되며, 예산 소진 시 할인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할인이 적용되는 행사 제품은 △하림 사골쌀라면(하림산업) △미성분식 짱돌떡볶이 밀키트(지룩) △유기농 영양 12곡 선식(아인스) 등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빵류, 과자류, 면류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생산과 소비가 균형을 이뤄야 지속가능한 전략작물 산업 발전이 이뤄질 수 있다”며 “건강한 국산 전략작물로 만든 제품들의 소비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