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자조금, 농업인의 날 맞아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일상 공감 문구 및 친환경농업 홍보 내용 담아

  • 입력 2025.11.11 19:41
  • 기자명 김하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김하림 기자]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유장수, 친환경자조금)가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3년 연속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했다.

친환경자조금이 올해 선보인 이모티콘은 직장인들의 일상과 공감을 주제로 한 ‘웰식이&든든이의 사회생활’이다. 친환경자조금의 공식 캐릭터 ‘웰식이’와 ‘든든이’를 주인공으로 회사생활과 일상 속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표현했다. 출근 준비, 회의, 점심시간, 퇴근, 주말 등 일상 순간을 유쾌하게 담아내면서도 친환경농산물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배고밥!’, ‘퇴근!’, ‘파이팅!’, ‘제발 주말 가지마’, ‘친환경 안 먹니?’ 등의 문구를 담았다. 친환경자조금은 이를 통해 소비자가 친환경농산물을 보다 친숙하게 인식하고, 나아가 농업과 환경의 긍정적 이미지를 함께 느낄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웰식이&든든이의 사회생활’ 이모티콘은 11월 11일 오후 2시부터 4만건 한정으로 무료 배포됐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내 ‘친구 검색(돋보기 아이콘)’에서 ‘유기농알리미’ 채널을 검색 후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내려받을 수 있다.

유장수 친환경자조금 위원장은 “이번 ‘웰식이&든든이의 사회생활’은 국민이 친환경농산물을 더 가깝게 느끼도록 기획한 생활 속 소통형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농업의 가치와 즐거움을 친근하게 전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