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면전환용 공안탄압 그만!”

공안탄압저지 충남대책위원회 10개 단체로 시작, 확대 추진

  • 입력 2023.12.03 18:00
  • 수정 2023.12.03 18:03
  • 기자명 임선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임선택 기자]

지난달 29일 열린 ‘공안탄압저지 충남대책위원회’ 대표자회의에서 참가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지난달 29일 열린 ‘공안탄압저지 충남대책위원회’ 대표자회의에서 참가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충남도연맹(의장 이진구, 전농 충남도연맹)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세종충남본부(본부장 문용민),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충남연합(회장 권태옥)이 소속된 충남민중행동은 ‘공안탄압저지 충남대책위원회’ 구성을 제안하고 지난달 29일 전농 충남도연맹 사무실에서 1차 대표자회의를 개최했다. 공안탄압저지 충남대책위원회 구성에는 회의 당일 10개 단체가 함께하겠다고 밝혔으며 조직을 확대하고 있다.

이진구 의장의 주재로 진행한 대표자회의엔 20여명이 참석해 공안탄압저지 의지를 밝혔다. 조광남 전농 충남도연맹 사무처장은 “윤석열정권의 공안탄압 실태가 심각하다. 또한 현 정권이 들어선 이래 압수수색 빈도와 강도가 매우 높아졌다”며 “정권 지지율 하락을 근본원인 해결로 돌파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로 눈을 돌리며 지지율 상승을 꾀하려는 것”이라고 규탄했다.

참가자들은 이후 논의안건을 이어가며 “공안탄압에 반대하고 국가보안법 폐지에 동의하는 시민사회계와 종교계에 빠르게 함께할 수 있도록 제안하자”고 결의했다. 또한 전농 충남도연맹,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에서 각 1인씩 상임공동대표를 구성하고 상임집행위원장으로 조광남 사무처장을 선임했다.

사업계획 논의에서 회원들은 “유사시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빠르게 구축하자. 또한 12월 1일 국가보안법 제정일에 맞춰 성명을 발표하고 단위별로 현수막을 게시하자”고 결정했다. 공안탄압에 맞서 힘을 모으기 위한 모금 역시 진행하기로 했으며 내년 1월 12일에는 모금 및 연대단위 결속력 다지기를 위한 ‘국가보안법 폐지·공안탄압 저지 후원주점’을 열기로 했다. 또한 오는 9일 개최하는 ‘공안탄압중단·국가보안법폐지·양심수석방 결의대회’에 참가할 것을 결의하기도 했다.

한편 국가정보원과 경찰은 지난달 7일 전농 충남도연맹 사무실과 활동가 3인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전농 충남도연맹 관계자는 “명백한 공안탄압이자 정권위기를 돌리기 위한 꼼수일 뿐”이라며 “물러서지 않고 강경한 대응 및 태세구축으로 공안탄압을 뚫어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