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지자체-농협, 고향사랑 업무협약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서 협약

“제도 정착·개선에 지속 노력”

  • 입력 2023.09.10 18:00
  • 수정 2023.09.10 19:14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지난 4일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행안부-지자체-농협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농협중앙회 제공
지난 4일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행안부-지자체-농협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농협중앙회 제공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와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조재구 대구남구청장),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지난 4일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세 주체는 업무협약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대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제도 발전을 위한 조사·연구 등 제도 활성화 및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앞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는 결의다.

협약식엔 이상민 장관, 조재구 회장, 이성희 회장이 직접 참석했다. 이성희 회장은 “제1회 고향사랑의 날이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도시민들에게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농상생발전과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지자체·농협의 협력을 받아 지난 2~4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제1회 고향사랑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사흘 동안 고향사랑 박람회와 걷기축제, 학술대회, ‘가요무대’ 방송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으며 4일 기념식 본행사에서도 풍성한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