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식] 농우바이오 ‘2020 여가친화기업’으로 최종 선정

  • 입력 2020.12.28 21:38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농우바이오가 2020 여가친화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농우바이오 제공
농우바이오가 2020 여가친화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농우바이오 제공

 

농우바이오(대표이사 이병각)가 2020 여가친화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은 ‘기업이 근로자에게 여가친화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해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운영하는 모범기업’을 의미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기업들의 여가친화제도 및 경영 전반에 대한 서면심사, 현장조사, 임직원 온라인 설문 및 인터뷰를 통해 2020년 여가친화기업으로 농우바이오를 포함한 총 63개 기업을 선정했다. 16개·47개 기업이 각각 재인증과 신규 인증을 받았으며, 문화체육관광부는 최종 선정된 여가친화기업에 직장 문화배달, 예술인 파견 지원, 인문학 강연 등의 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농우바이오는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일과 가정 모두가 만족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출산·자녀양육을 위한 휴가 및 비용 지원 △탄력적 근로시간제도 적용 △사내 동호회 비용 지원 △체력단련 수당 지원 △복지포인트 및 복지연금 지원 △가정 행사비 지원 △자녀 학자금 및 직원 교육비 지원 △여가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주 52시간 근로시간 제한에 따라 올해 1월부턴 △PC-OFF제도 등을 도입해 일-가정 양립 및 여가생활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균형 있는 삶을 제공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병각 농우바이오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사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여가문화를 활성화해 일과 가정 모두가 만족하는 조직문화를 실천하고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