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군 구만리 골프장 대책위원회

산림청 임목축적 직권조사 중단 촉구

  • 입력 2009.12.28 13:10
  • 기자명 허경 지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홍천군 구만리 골프장 대책위원회(위원장 반경순)는 22일  산림청의 임목축적 직권조사를 규탄하며 졸속 조사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홍천 구만리에 추진중인 골프장은 현장 조사사업의 부실의혹으로 2009년 국정감사에서 강기갑 의원으로부터 지적을 받았고 이에 산림청은 11월말까지 현장검증을 하기로 약속을 한 상태였다.

산림청은 이에 따라 지난 18일 직권조사를 강행했지만, 주민들과 마찰을 빚고 조사를 하지 못했다. 직권조사를 하지 못한 산림청은 주민들을 공무집행방해로 고소할 예정이어서 이에 대한 사실을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열게 된 것이다.

주민 조사협의체가 제대로 구성되지 않은 상황에서 산림청이 직권조사를 하고 있다고 반발하고 있다. 골프장 대책위에 따르면 산림청은 10월6일까지 협의위원을 추천하라며 10월7일에 공문을 수령하게 했고 10월26일까지 최종적인 조사위원을 추천하라는 공문을 10월26일 13시경에 등기우편으로 수령하게 했다고 한다.

주민대책위는 “주민들이 이의제기를 했던 모든 사안들이 명백히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감사나 책임자 처벌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산림청이 성급하게 재조사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이날 주민대책위가 제시한 자료에 따르면 6월20일경 조사했다는 자료사진에 눈이 쌓여있는 사진이 제시되어 있는 등 부실조사 의혹이 제기되어왔다.

주민대책위는 “부정한 임목축적 자료조사에 대한 골프장 허가 취소, 부실조사 산림기술자 자격정지, 골프장 허가가 진행중 불법 벌목을 추진한 홍천군 산림담당자 처벌” 등을 요구했다.  

 〈강원=허경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