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 공연물로 제작 해외홍보

aT-CJ엔터테인먼트, '비밥 코리아' 개발

  • 입력 2009.08.05 09:22
  • 기자명 최병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빔밥이 공연물로 제작돼 해외 홍보에 나선다.

농림수산식품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국내 최초로 한식과 공연이 결합된 창작 퍼포먼스 '비밥코리아(BiBap Korea)'를 CJ엔터테인먼트(대표 김정아)와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비밥'은 리듬감을 살린 비빔밥의 애칭이다.

'비밥코리아'는 세계 유명 페스티벌 및 해외 이벤트에 상시 공연할 수 있는 독립 공연물로 제작된다. aT와 CJ엔터테인먼트는 비보잉, 비트박스,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로 비밥코리아를 구성할 계획이다.

비밥코리아는 특히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비빔밥의 특성을 살려 '조화(mix&harmony), 웰빙(well-being), 역동(dynamic), 편리(convenience)'의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난타', '점프'등을 기획-연출한 최철기 씨가 총감독을 맡으며 오는 10월 aT가 개최하는 'Korea Food Expo 2009'에서 초연될 예정이다.

aT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비빔밥은 맛이 뛰어날 뿐 아니라 영양 면에서도 채소 섭취가 적은 서양인들의 식단을 보완하는 건강식으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면서 "앞으로 비밥코리아를 '난타'와 같은 상업적 공연으로까지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병근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