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쌀 소비촉진운동 전개

농식품부, '아침밥 미(米)소녀 위젯' 제작 배포

  • 입력 2009.07.14 10:22
  • 기자명 한국농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20~40대의 불규칙한 식습관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40 식습관개선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에 따라 여름철 쌀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 기간을 7월15~8월31일로 설정하고 집중적인 홍보에 들어가기로 하고, 이의 일환으로 온라인 홍보용 '아침밥 미(米)소녀 위젯'을 제작하여 15일부터 배포에 들어갔다.

'아침밥 미(米)소녀 위젯'은 네티즌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정보, 요리 조리법 등을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해 블로거들이 적립한 쌀은 '08년 우수 브랜드 쌀로 선정된 법인의 후원으로 가래떡 데이(11월 11일)행사에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후원 우수 브랜드쌀은 큰들의꿈(대야농협), 철새도래지쌀(제희RPC), 드림생미(동강농협), 무농약지평선쌀(새만금농산), 녹차미인보성쌀(보성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뜸부기와함께자란쌀(대산RPC), 나비쌀(함평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청원생명쌀(오창농협RPC), 해나루쌀(신평RPC), 한눈에반한쌀(옥천농협) 등이다.

한편 '07년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초등학생 16%, 중-고등학생의 48.5%가 부모와 함께 식사를 하지 않고, 초등학생의 11.4%가 아침식사를 거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 국민이 아침밥을 꼬박 챙겨 먹을 경우 연간 추가로 소비되는 쌀은 약 51만 톤으로 추산된다.

특히 대학수험생의 아침식사 횟수와 수능 및 내신 성적이 정비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02년도 농촌진흥청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아침밥을 먹는 학생이 일주일에 2일 이하로 먹는 학생보다 수능 성적이 20점정도 높았다.

▶위젯(widget)이란?=배너보다는 좀 더 실질적인 '정보'로 웹 사이트를 보는 이에게 꼭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 매체. 웹 사이트뿐만 아니라 앞으로는 데스크톱, 모바일, 심지어 IPTV로까지 연동되는 홍보매체로 새로운 웹 패러다임을 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