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비' 농식품우수성알린다

농식품부, 한식 세계화 홍보대사 위촉

  • 입력 2009.07.14 10:19
  • 기자명 한국농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경기도 과천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열린 한식세계화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비에게 장태평 농식품부 장관이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13일 '비(본명 정지훈)'를 한식세계화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한식을 글로벌 산업화하고, 세계인의 음식과 문화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농식품부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이번 위촉식은 민승규 제1차관의 'Rain, 한식의 매력에 물들다'라는 주제의 발표 및 동영상을 상영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민 차관은 한식의 매력과 비의 매력은 같은 것으로 함께 세계인에게 더욱 사랑받는 국가브랜드로 발전하자고 밝혔다.

비의 히트곡 'I do'를 배경으로 상영된 동영상은 한식세계화의 필요성, 한식세계화 홍보대사에 거는 기대 등의 내용을 담있다.

이어 장 장관이 전통 두루마리형태의 한식세계화 홍보대사 위촉장과 예스러운 디자인의 도자기를 위촉패로 전달했다.

장 장관은 "비가 홍보대사가 되어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다. 한식은 이제 세계무대에 신인이지만, 함께 노력하면 한식도 비와 같은 세계 속의 월드스타가 될 것"이라면서 "비의 외국 팬 미팅시 정부가 한식을 대접하는 일 등 홍보대사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비는 한식세계화 홍보대사로서 각오와 함께 한식에 대한 특별한 메시지를 전했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한식인 '떡볶이'를 직접 소개하고, 여기에 담긴 사연도 간략히 들려주었다.

비는 앞으로 1년간 한식세계화 홍보동영상 출연, 주요 행사 참석 등 한식세계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