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물종합유통센터 준공

함양산림조합, 1만2천여㎡ 규모

  • 입력 2009.05.17 23:11
  • 기자명 한국농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양군산림조합이 12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백천리에서 개최한 임산물산지유통센터 준공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 함양군산림조합(조합장 이창규)은 지난 12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백천리에서 임산물산지유통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천사령 함양군수를 비롯하여 이강식 산림조합중앙회 지도상무, 도내 산림조합장, 조합원과 지역주민 등 1백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준공식을 가진 유통센터는 부지면적 1만2천2백16㎡에 저온저장고 3백64㎡, 작업장 5백37㎡, 사무실 및 회의실 1천1백68㎡, 창고 6백75㎡ 등 연면적 2천69㎡ 건물 규모이며, 부대시설로 밤선별라인 등 11종의 장비를 갖췄다.

이창규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관내 조합원과 생산농가들의 숙원사업인 임산물유통센터가 준공되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은 관계자들께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임산물 유통체계의 다각화를 통해 생산자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품질 좋은 함양임산물의 명품이미지 구축과 함께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양군산림조합은 앞으로 이 유통센터를 통해 수실류, 산채류, 버섯류, 산약초류는 물론 임업기자재, 안전장구, 목재류, 비료, 농약, 봉밀 등 다양한 임산물을 위탁·매취·알선 판매함으로써 생산자의 안정적인 판로개척 및 유통비용을 절감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웰빙시대에 걸맞는 친환경 고품질 임산물을 개발하여, 농산촌의 유휴노동력을 이용한 고용창출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