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기계 엔진오일 무상교환 및 안전점검 실시

  • 입력 2024.02.20 15:18
  • 수정 2024.02.21 17:39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농협경제지주가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농협 농기계센터에서 농기계 엔진오일 무상교환 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경제지주가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농협 농기계센터에서 농기계 엔진오일 무상교환 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우성태)가 이달 19일부터 3월 15일까지 전국 582개 농협 농기계센터에서 주요 농기계 엔진오일 무상교환 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대상은 농협경제지주가 최근 3년간 지역농협을 통해 농민들에게 공급한 트랙터·콤바인·이앙기다. 농민들은 지역농협 농기계센터에 신청해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별개로 농협경제지주는 농기계센터가 없는 지역의 농민들을 위해 ‘NH농기계순회정비단’을 운영, 농기계 전국 순회수리를 추진한다. NH농기계순회정비단은 농기계 전문기술을 보유한 정비요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농한기를 이용해 도별 순회수리 봉사에 나선다.

우성태 대표이사는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농기계 사용에 차질이 없도록 농협의 엔진오일 교환 및 안전점검 서비스를 받을 것을 당부한다”며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과 농업경영비 절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