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당, ‘농업회생·농정대전환’ 선언

지난해 11월 당원 5,000여명으로 중앙당 창당 완료

‘합리적 개혁·양당 정치 종언’ 표방, 총선 준비 돌입

  • 입력 2024.01.11 18:43
  • 기자명 김수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김수나 기자]

2024년 총선을 앞두고 한국농어민당(대표 김도건, 농어민당)이 농업회생과 농정대전환을 선언했다.

지난해 11월 20일 공식 창당된 농어민당은 경남·경북·전남·대전·부산에서 당원 5,300명을 확보(전업농 당원은 약 25%)하고 이번 총선에 출사표를 던질 계획이다. 현재까지 출마 의사를 내비친 후보는 6명으로, 구체적 공약은 준비 중이다.

농어민당은 지난 9일 수원 농민회관에서 농업전문지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역과 현장 전문가가 중심이 되는 정치, 노·장·청 세대가 조화를 이루는 화합과 단결의 정치가 절실하다”라며 “직접민주주의의 선도자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도건 한국농어민당 대표가 지난 9일 기자간담회에서 포부를 밝히고 있다.
김도건 한국농어민당 대표가 지난 9일 기자간담회에서 포부를 밝히고 있다.

이들은 △분열을 조장하는 양당구조의 종언 △진영대립을 넘어선 ‘합리적 개혁’ 등을 골자로 한 창당 취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정치 문화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아울러 농어민의 대표 결사체로서 △농업회생의 선봉에 서서 세계적 기후위기·식량위기·농촌소멸 시대에 농정대전환을 실현하고 △농어민의 삶을 질적으로 바꿔내기 위해 지역·세대·계층의 차이를 넘어 변화와 혁신의 주체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김도건 대표는 “남해서 농사짓고 어업도 하며 여러 현장에서 살다 보니 어려움이 너무도 많았다”라며 “쉬운 길도 있겠지만 어려운 길을 택해 먼 길을 가려 하니 그 길에 동참해 달라. 가슴과 손끝부터 진짜 농민의 꿈과 희망을 담아내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