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꽃시장 새해 첫 장서 역대 최대 경매실적 경신

종전 최고 기록인 지난해보다 20%가량 증가

  • 입력 2024.01.05 13:50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양재꽃시장이 지난 3일 갑진년 새해 첫 장에서 역대 최대 경매실적을 달성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양재꽃시장이 지난 3일 갑진년 새해 첫 장에서 역대 최대 경매실적을 달성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aT) 양재꽃시장(화훼사업센터)이 지난 3일 갑진년 새해 첫 장에서 역대 최대 경매실적 18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 1991년 개장 이래 최고 기록이던 지난해 2023년 첫 장 경매실적 15억원보다 20%가량 증가한 실적이다. aT는 첫 장이 아닌 1일 경매실적으로 범위를 넓혀도 18억원이라는 실적은 역대 두 번째로 높은 1일 경매실적이라고 평가했다.

관련해 지난 3일 첫 장 경매 개장 전 경매사 11명을 비롯해 중도매인과 매매참가인 등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허현행 화훼사업센터 절화부장은 “화훼 유통 여건이 어렵지만 앞으로도 화훼사업센터는 화훼농가 소득 증대와 공영 도매시장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화훼산업이 한층 도약할 수 있도록 기반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훼사업센터는 지난해 처음 국내 화훼농가 지역순회 간담회를 도입했다. 생산여건이 어려운 화훼농가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소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변화하는 꽃 소비구조 동향을 널리 전파해 화훼농가를 돕고 국내 꽃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또 화훼사업센터는 화훼 경매실적 향상을 위해 품목별 전담 경매사를 지정 관리하고 최신 꽃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질 전략품목 유치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