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친농연, 파주시 지역아동센터와 나눔사업

  • 입력 2023.12.17 18:00
  • 수정 2023.12.17 18:52
  • 기자명 이수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이수찬 기자]

지난 8일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김상기, 경기친농연)가 파주시 지역아동센터와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지난 8일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김상기, 경기친농연)가 파주시 지역아동센터와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지난 8일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김상기, 경기친농연)가 파주시 파주스타디움에서 ‘2023년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파주시지역아동센터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경기친농연은 해마다 연말이면 시군 친농연과 함께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기부하는 나눔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나눔행사 전 진행된 정담회에서 김상기 경기친농연 회장은 “오늘 행사처럼 친환경농민과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학교의 교류가 많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 그래야 아이들이 농산물 생산 과정을 배울 수 있고, 어려운 점이나 개선 방향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경기친농연과 함께 친환경 학교급식을 진행 중인데, 학교급식에 농산물을 납품하는 걸 넘어 지역사회에 기부까지 한다고 하니 우리도 동참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지킬 수 있도록 열심히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오병 파주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은 “친환경 먹거리를 아이들에게 먹인다는 게 쉽지는 않은 일이다. 생산·유통·소비 3박자가 맞아야 하는데 단가 등의 애로점이 있는 게 사실”이라며 “농약 없이는 정말 어려운 게 농사인데 그런 귀한 농산물을 후원해 준 것에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도 친환경농업인들과 교류할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농산물 전달식이 진행됐다. 농민들이 가져온 친환경 쌀·배·고구마 등 1,300만원 상당의 농산물들을 아동센터 차량에 옮겨 싣는 작업까지 마친 뒤 이날 행사는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