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LPC, 2023 우수축산물유통센터 평가서 ‘최우수’

  • 입력 2023.11.21 14:42
  • 기자명 한우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한우준 기자]

도드람LPC 전경. 도드람양돈협동조합 제공
도드람LPC 전경. 도드람양돈협동조합 제공

 

도드람양돈협동조합(조합장 박광욱, 도드람)의 도드람엘피씨공사(도드람LPC, 대표이사 공춘식)가 농림축산식품부 ‘2023 우수축산물유통센터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정부는 도축가공유통을 연계한 통합경영체 육성을 위해 우수축산물유통센터를 지정해 평가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23개소가 지정돼 있다. 도드람은 도드람LPC가 지난 2011년 전국 ‘1호 우수축산물유통센터’로 지정된 이래 수차례 최우수, 우수 업체로 선정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도드람LPC는 HACCP인증 기준에 적합한 시설높은 수준의 위생과 더불어 동물복지 도축장으로 지정돼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한다는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 조합원 실적 및 지원, 도축장 실적 등을 뒷받침하는 조합의 안정적인 운영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최우수 업체 선정으로 도드람 LPC는 무이자 운영자금 5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공춘식 도드람LPC 대표이사는 “도드람LPC는 전국 1호 우수축산물유통센터로 지정된 이후로 매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임직원들의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지난해에 이어 연달아 최우수 등급을 받게 돼 직원들의 사기진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도드람의 위상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