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한국식품연구원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3.11.20 18:33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한국농수산식품공사가 지난 1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식품연구원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공사가 지난 1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식품연구원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aT)가 지난 1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T와 한국식품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탄소중립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홍보·확산 협력 △식품개발과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자문 교류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 1987년 설립된 한국식품연구원은 식품 분야의 연구개발과 공익 가치 창출, 성과확산과 기술지원 등으로 국가산업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aT는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며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aT와 식품 분야 연구개발에 앞장서는 한국식품연구원이 긴밀히 협력해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한 걸음 가까워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춘진 aT 사장은 “대한민국 농수산식품 분야 대표 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과 협력하게 돼 뜻깊다”라면서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는, 지속 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T는 먹거리 분야 탄소중립을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전국 34개 행정·교육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한 협회·단체·해외업체 등 국내외 35개국 600여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은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 △탄소 흡수율이 높은 해조류·어패류 등의 수산물 △유통 과정에서 탄소 배출이 적은 식재료 등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로 먹거리의 생산-유통-가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