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낙농정책연구소장에 이재용 전 종축개량협회장

낙농육우협회, 이사회서 만장일치로 인준

  • 입력 2023.10.05 19:16
  • 기자명 한우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한우준 기자]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이승호)는 지난 5일 축산회관에서 2023년도 제4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 초 임기가 만료된 조석진 전 낙농정책연구소장의 후임으로 이재용 전 한국종축개량협회장을 만장일치로 인준했다고 밝혔다.

낙농육우협회는 이재용 신임 낙농정책연구소장이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장, 축산물품질평가원장 등 축산분야에서만 30년 이상 공직생활을 역임한 정통 축산관료로, 한국종축개량협회장으로도 지난 2010년부터 12년간 재임하면서 낙농가 소득증대 및 국내 낙농산업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재용 낙농정책연구소장의 임기는 협회 이사회 인준일로부터 2년으로 오는 2025년 10월 4일까지다.

이승호 회장은 “축산경영과장을 역임(2002년)하며 원유수급 안정대책 시행, 원유가격 현실화, 중장기 낙농제도 개편을 위한 낙농산업발전대책협의회 운영하는 등 누구보다 우리 낙농제도의 역사와 실무에 정통하신 분”이라며 “FTA에 따른 유제품 수입증가와 생산비 급등에 따라 낙농생산기반이 크게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원유생산기반 유지를 위한 생산자 중심의 낙농제도 개선 및 낙농가 경영안정방안 대책수립을 위해 협회 싱크탱크로 낙농정책연구소를 이끌어갈 적임자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