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 사업 활성 위해 대학생홍보단 아이디어 수집

NH콕서포터즈 ‘콕! 콕! 아이디어 경연대회’ 개최

  • 입력 2023.08.20 18:00
  • 수정 2023.08.20 18:23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농협상호금융이 지난 11일 ‘NH콕서포터즈’가 참가하는 ‘콕! 콕!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열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상호금융이 지난 11일 ‘NH콕서포터즈’가 참가하는 ‘콕! 콕!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열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조소행)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콕! 콕!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열었다. 디지털사업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주제로, 농협상호금융 대학생 홍보단 ‘NH콕서포터즈’로부터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행사였다.

이날 학생들은 △20대 고객의 여행자금 마련 등을 위한 ‘챌린지 적금’ 상품 개발 △농협상호금융 캐릭터 ‘무럭이’를 활용한 농협 하나로마트 PB(자체브랜드)상품 디자인 등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였고, 총 4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행사에선 대학생들의 최대 관심사인 취업 상담을 위해 농협상호금융 ‘MZ’ 직원들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고민에 답해주는 멘토링 시간을 가졌으며,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특강도 진행했다.

아이디어 경연대회에서 최고점을 받은 구은수 학생은 “경연대회에서 1등을 수상해 매우 기쁘다”며 “NH콕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에도 Z세대다운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농협상호금융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소행 대표이사는 “NH콕서포터즈가 농협에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가득 채워주고 있어 고맙다”며 “NH콕서포터즈가 젊음의 재능을 마음껏 펼쳐 우리 농업·농촌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제62회 농협 창립기념일(8월 15일)을 기념하는 행사이기도 했다. 농협중앙회는 당초 이날 본관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농업 피해를 우려해 전면 취소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