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사랑 한 숟가락, 안전 한 숟가락’ 급식 봉사 실시

식재료 보관온도 점검 및 조리환경 위생 검사 등 식중독 예방 지원

  • 입력 2023.07.31 09:38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구립송파노인요양센터를 방문한 HACCP인증원 서울지원 관계자가 장비를 활용해 식재료 보관온도를 점검하고 있다.
구립송파노인요양센터를 방문한 HACCP인증원 서울지원 관계자가 장비를 활용해 식재료 보관온도를 점검하고 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HACCP인증원)이 지난 26일 구립송파노인요양센터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점심식사를 도와드리는 ‘사랑 한 숟가락, 안전 한 숟가락’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급식 봉사활동에서는 어르신들의 점심식사를 도와드리는 것 외에도 HACCP인증원의 과학화장비를 활용한 △식재료 보관온도 점검 △조리환경 위생검사(ATP측정기) △위생용품 및 기타 방역물품 후원 등 장마철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매년 단체헌혈, 도시락 배달, 명절맞이 격려물품 전달 등 지속적인 사랑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HACCP인증원에 따르면 이번 급식 봉사활동 또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직접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참여형 활동을 계획하며 HACCP인증원 서울지원과 3년째 나눔을 이어가고 있는 구립송파노인요양센터와 함께 추진하게 됐다.

정영주 시울지원장은 “HACCP인증원은 ESG 기반의 경영혁신을 목표로 실질적이고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식품안전전문기관으로서 전문역량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