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여름휴가는 농촌에서 함께해요!’ 캠페인

휴가철 맞아 서울 청계광장서

임직원·홍보단 농촌관광 홍보

  • 입력 2023.07.16 18:00
  • 수정 2023.07.16 18:36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농협중앙회가 지난 10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여름휴가는 농촌에서 함께해요!’ 캠페인을 벌였다.
농협중앙회가 지난 10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여름휴가는 농촌에서 함께해요!’ 캠페인을 벌였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지난 10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여름휴가는 농촌에서 함께해요!’ 캠페인을 전개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증가하는 관광수요를 농촌지역으로 유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으려는 목적이다.

이날 청계광장에선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과 임직원, 대학생 홍보단인 ‘NH콕서포터즈’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촌관광 홍보활동을 벌였다. 팜스테이 안내장과 쌀, 쿨스카프 등을 나눠줬으며, 농촌관광 공감대 형성을 위한 룰렛돌리기 등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농촌관광을 홍보하는 룰렛돌리기 이벤트 모습. 농협중앙회 제공
농촌관광을 홍보하는 룰렛돌리기 이벤트 모습.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은 농업·농촌 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범농협 차원에서 농촌 활력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 280여개의 팜스테이 마을(www.farmstay.co.kr)을 육성·지원해오고 있으며, 서울시와의 협력사업으로 도시가족 주말농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도시민에게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재식 부회장은 “일과 여가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이 중요시 되면서 여유로운 휴식을 목적으로 농촌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농촌과 도시가 상생하고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나가기 위해 농촌관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