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맛' 좀 안다면, ‘한돈부심’을 뽐내보자

한돈자조금, 소비자 대상 ‘최고의 한돈소믈리에를 찾아라’ 참여형 이벤트

  • 입력 2023.05.26 15:07
  • 수정 2023.05.26 18:17
  • 기자명 한우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한우준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관리위원장 손세희, 한돈자조금)는 오는 6월 25일까지 소비자 대상으로 ‘한돈 부심’을 인증하는 ‘오직 한돈과 함께! 2023 최고 한돈소믈리에를 찾아라!’ 대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은 평소 한돈을 좋아하고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과 한돈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한돈자조금 창립 20주년·대한한돈협회 태동 50주년을 맞아 신규 한돈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과정과 더불어 기존 자격증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한돈소믈리에를 선정하는 ‘한돈 능력고사’ 대회도 진행한다.

‘한돈소믈리에’ 자격 과정은 한돈대학 사이트(https://mall.han-don.com/donmmelier/)에서 3개의 온라인 강의 영상 시청 후 자격시험에서 8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면 참가자에게 ‘한돈소믈리에’ 자격증과 수료증을 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80점 이상 점수를 받은 참가자 기준 선착순 200명에게는 ‘한돈소믈리에 스페셜굿즈(멀티그리들팬, 한돈 식가위)’를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한돈 1kg세트’도 증정할 계획이다.

기존 한돈소믈리에 자격증 소지자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 ‘한돈 능력고사’ 대회 역시 한돈대학 사이트에서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 ‘한돈 능력고사’ 대회 참여자는 한돈몰 금액권(5만원)과 한돈 세트 배송, 한돈 스페셜 굿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돈 능력고사’ 대회는 오는 7월 18일 열리는 ‘한돈 페스타’ 행사장에서 열리며, 한돈 관련 객관식 퀴즈 및 듣기평가로 이뤄지는 필기시험과 블라인드 맛 테스트로 한돈 부위를 맞추는 실기시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득점자에게는 최고 돈믈리에 자격증서 수여와 함께 2023 한돈 특별 서포터즈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이번 소믈리에 자격 과정은 한돈에 대한 소비자들의 애정과 지식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 “특히 올해는 자조금 창립 20주년·협회 태동 50주년을 기념해 ‘한돈소믈리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개최되는 만큼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