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성주참외, 국회서 홍보 행사

농협·성주군, 참외 제철 맞아

국회소통관 앞 직판행사 개최

  • 입력 2023.05.14 18:00
  • 수정 2023.05.15 06:34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지난 9일 국회소통관 앞마당에 마련된 성주군 농특산물 직판행사장에서 내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지난 9일 국회소통관 앞마당에 마련된 성주군 농특산물 직판행사장에서 내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과 경북 성주군이 지난 9일 국회의사당 내 국회소통관 앞마당에서 성주군 농특산물 직판행사를 열었다. 제철을 맞은 성주참외를 비롯한 성주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서다.

행사는 ‘성주참외 국회를 품다’, ‘제철 맞은 성주참외 국회 입성!’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했다. 참외 시식과 나눔 활동을 벌였으며 성주 농산물 가공식품 및 참외 홍보부스도 운영했다. 행사장엔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정희용 의원(고령·성주·칠곡군 지역구), 이병환 성주군수와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성주 관내 농협 조합장들이 참석했다.

이성희 회장은 “이번 농특산물 직판행사가 성주참외를 비롯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우수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소비 활성화를 통해 농업인 실익이 증대되도록 농협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용 의원도 “이번 행사를 통해 제철을 맞은 성주 특산물 참외가 널리 홍보되고,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