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함께하는 ‘ESG경영’ 성과 극대화 노력

3년 차 맞이한 ‘ESG경영 CEO자문위원회’ 개최
지난해 경영 성과 짚고 올해 중점 추진 방향 논의

  • 입력 2023.05.09 14:47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ESG경영 CEO자문위원회’를 열고, 지난해 ESG경영 성과를 짚은 뒤 올해 중점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ESG경영 CEO자문위원회’를 열고, 지난해 ESG경영 성과를 짚은 뒤 올해 중점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aT)가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ESG경영 CEO자문위원회’를 열었다. aT는 이날 ESG경영 CEO자문위원회를 통해 지난해 ESG경영 성과를 짚어보고 올해 중점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지난 2021년 발족해 올해 3년 차를 맞은 aT ESG경영 CEO자문위원회에는 서울대 명예교수인 강태진 위원을 비롯해 학계, 국제기구, 언론,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참여 중이다. aT는 올해 ESG 관련 제도화 흐름에 맞춰 정보 공시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ESG학회장을 맡은 고문현 숭실대 교수를 ESG경영 CEO자문위원회에 신규 위촉했다.

aT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자문 의견에 대한 aT의 반영 노력과 성과 등이 공유됐으며 자문위원들은 aT의 △ESG경영 고도화 전략 △ESG 정보공개 강화 방안 △공급망 ESG 진단 및 지원 계획 등에 관해 다양하고 긍정적인 의견을 개진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aT와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한 방향을 논의하는 이 자리가 ESG경영의 본질이자 실천이라 생각한다”며 “지구를 살리는 지속가능한 농어업 실현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ESG경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aT에 따르면 aT는 각종 ESG경영 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먹거리 분야 저탄소 경영 노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농수산식품 중소기업과 함께한 ESG경영 실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동반성장 유공 대통령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