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공사, 3주간 ‘2023 가락시장 집중안전점검’ 실시

시장 내 위험요인 사전 발굴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 목적

  • 입력 2023.05.09 14:49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2023년 가락시장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시장 내 게첨 중인 현수막 모습.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제공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2023년 가락시장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시장 내 게첨 중인 현수막 모습.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제공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공사)가 가락시장 내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화재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2023년 가락시장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점검 대상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거, 건축된 지 20년 이상된 노후 건축물 중 연면적이 가장 큰 ‘청과물시장동’으로 선정했다. 공사는 취약구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건축과 산업안전 등 총 7개 분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공사는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여름철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과 병행할 예정이며, 각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공사 내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직원들이 합동으로 유해·위험요소를 중점 점검하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즉시 조치하는 등의 방식으로 도매시장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임창수 공사 건설안전본부 이사는 “열화상카메라와 전문인력을 활용해 집중안전점검을 내실 있게 추진해 가락시장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