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대 맞는 인재육성 박차”

농진청, 신규 농촌지도사 제2기 교육 실시

  • 입력 2008.11.10 07:31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달 13일부터 11월7일까지 4주간 기술연수과(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에서 초임 농촌지도사 61명을 대상으로 농업 R&D·보급 선진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농촌지도의 철학과 개념, 분야별 전문기술과 사업 추진방향 등 농촌지도 공무원으로서의 기초소양 교육과, 문제해결과정, 주도적 커뮤니케이션 등 혁신리더교육,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에 대한 극복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극기훈련, 우수지도사 사례발표, 분임토의 등이 실시됐다.

특히 이번에 실시한 교육에는 한국 농업·농촌 선택의 위기, 농촌 지역계획 수립, 현장에서 기자가 본 지도사 모습, 신규 지도사에 대한 역할기대 등이 추가되어 현장감이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농촌진흥청이 지난 4일 초임 농촌지도사 61명을 대상으로 농업 R&D, 보급 선진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송용섭 농진청 기술연수과장은 “새 시대에 맞는 인재 육성을 위해 기술연수과의 위상을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로 가져갈 것”이라며“앞으로 이 나라의 농업을 이끌어갈 인재의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정신문도 이번 2차교육에 참여하여 새롭게 출발하고 있는 농진청의 계획에 힘을 보탰다. 현장에서 본 농촌지도사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 김규태 기자는 녹색혁명기의 전투적이었던 농촌지도사의 모습과 정치적 격변기에 농업과 상관없이 정권의 이해관계에 따라 움직이던 농촌지도사의 모습, 그리고 농진청 폐지에 맞서 전 농업계가 하나로 뭉쳤던 경험 등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