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범농협 영농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영농인력 500만명 공급 계획”

  • 입력 2023.04.23 18:00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지난 19일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농협 영농지원 발대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내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지난 19일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농협 영농지원 발대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내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가 ‘범농협 영농지원 전국동시 발대식’을 개최하고 올해 영농인력 공급 계획을 밝혔다.

농협은 올해 연인원 500만명의 인력을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해보다 130만명 늘어난 숫자다. 구체적으로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확대(261개소→281개소)하고 △공공형 계절근로사업 등 외국인 인력 지원을 확대(5개소→19개소)하며 △법무부 사회봉사명령대상자 농촌인력지원 등 민관 협력 지원체계를 활성화하고 △범농협 임직원을 비롯, 15만명 이상의 자원봉사 인력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19일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발대식엔 이성희 회장과 지역구 한기호 국회의원(국민의힘), 김명선 강원도 행정부지사, 이기찬 강원도의회 부의장, 이현정 철원군수, 김화종 육군 제6사단장 등이 참석해 민·관·군이 농촌일손돕기의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는 데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농협중앙회는 농·축협에 250억원 규모의 농기계를 전달하고 모판나르기 작업을 도운 뒤 민통선 내 공동취사장을 방문해 농민들과 소통했다. 공동취사장은 철원군과 철원농협이 협력해 농민들을 위해 운영하는 곳으로, 매일 800여명이 무료로 점심을 해결할 수 있다. 영농철 바쁜 일손을 덜어줄 수 있어 우수사업으로 꼽히고 있다.

이성희 회장은 “한 해 농사의 시작을 알리고 풍년농사를 기원하기 위해 영농지원 전국동시 발대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농협은 인건비·영농자재비 상승 및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지원을 위해 농촌인력 중개 및 농가 일손돕기 등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