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아청과, ‘절임배추’ 20일 첫 입하

HACCP 인증 업체 출하품 제한…품질 안전성 확보

  • 입력 2008.10.18 14:08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지난 9월1일부터 절임배추를 거래품목으로 지정한 이후 절임배추가 오는 20일부터 가락동 도매시장 대아청과(주)에 처음으로 상장 경매된다. 이에 따라 그동안 하나로클럽과 홈쇼핑 등을 통해서만 유통되던 절임배추를 이제는 소비자들이 가락시장에서도 구입 할 수 있게 됐다.

이상용 대아청과(주) 기획실장은 “편리성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절임배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다 최근에는 멜라민 파동, 중국산김치 사용금지 첨가물 검출 등 사회적으로 먹을거리에 대한 불신과 불안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면서 “이러한 소비자 요구 충족은 물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국산 절임배추’만을 판매해 소비자 만족과 행복을 실현코자 한다”라고 강조했다.

실제 서울시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 가공업체만 절임배추를 출하 할 수 있도록 제한해 가락시장 절임배추의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20일 가락시장에서 첫 상장 경매되는 절임배추는 대아청과 배추 1경매장에서 실시된다. 포장형태는 10kg 골판지 박스로 팔레트에 적재되어 출하되며, 가공품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정가 또는 수의매매로 거래한다.
대아청과는 이와 관련해 절임배추가 첫 입하되는 20일 거래 개시 전 출하자 및 시장 내 관련 유통인들을 초청해 초매 행사도 가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