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농협‧산림조합, 산불예방에 맞손

‘산불예방 및 살기 좋은 농‧산촌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3.04.16 18:00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산림청·농협중앙회·산림조합중앙회가 지난 10일 ‘산불예방 및 산림자원 보호, 살기 좋은 농·산촌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산림청 제공
산림청·농협중앙회·산림조합중앙회가 지난 10일 ‘산불예방 및 산림자원 보호, 살기 좋은 농·산촌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산림청 제공

산림청(청장 남성현)과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소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산불예방 및 산림자원 보호, 살기 좋은 농·산촌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세 기관은 △농·산촌지역 소각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및 교육 △아름다운 농·산촌 만들기를 위한 농·산촌 정화 및 보호 활동 △살기 좋은 농·산촌 만들기 캠페인 등에 협력하게 된다.

최근 잦은 산불과 관련해 남성현 산림청장이 농·산촌 소각행위를 집중 비판하고 있는 만큼, 협약의 무게는 소각산불 예방 쪽으로 다소 쏠리는 분위기다. 협약과 관련해 산림청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에, 농협중앙회는 ‘영농부산물 수거 캠페인’에, 산림조합중앙회는 ‘영농부산물 수거·파쇄 활성화’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세 기관 단체장들은 “농·산촌과 밀접하게 관련된 기관들이 산불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아름다운 농·산촌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함께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우리 농·산촌 주민들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