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식] TYM, 중형트랙터 ‘The New Series 4’ 신규 출시·판매

  • 입력 2023.03.06 16:17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TYM이 중형 트랙터 ‘The New Series 4’를 신규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TYM 제공
TYM이 중형 트랙터 ‘The New Series 4’를 신규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TYM 제공

 

TYM(대표이사 김희용·김도훈)이 중형 트랙터 ‘The New Series 4’를 신규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인기 플래그십 모델인 T130의 디자인을 계승한 시리즈로, TYM은 이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확립하고 작업자 중심으로 개선된 편의 기능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TYM에 따르면 ‘혁신적인 미래형 트랙터’를 표방하는 이번 신제품 시리즈는 기존 ‘T62’·’T69’·’T76’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구성된다. 또 The New Series 4는 타이거 페이스를 닮은 전면부 패밀리룩 디자인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휠과 스텝 등에 TYM 시그니처 컬러를 적용한 감각적인 외관이 특징이다.

TYM 관계자는 “The New Series 4는 TYM 고유의 프리미엄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작업자 인터페이스 개선에 주력했다. 신제품 시리즈 고급형 모델에는 텔레매틱스 시스템 ‘S.A.M(T76 한정)’, 내·외부 제어 스위치가 추가된 유압식 톱링크, 무선충전기, 측후방 작업등, 냉온컵 홀더 등 다양한 편의사항을 탑재했다”라며 “TYM의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S.A.M은 농기계 사이 통신과 데이터 공유를 지원하며 사용자는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트랙터 위치와 상태, 가동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전용 앱인 MYTYM을 통해 안전 보안과 차량 관리, 길 안내, 작업 일지 등의 기능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TYM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충실히 반영하고 텔레매틱스 등 신기술을 접목한 The New Series 4의 출시는 TYM이 추구하는 미래 브랜드 성장동력인 정밀농업과 궤를 같이 한다”며 “이번 신제품 시리즈 출시 이후에도 기계 중심의 연구개발을 넘어 유의미한 데이터를 축적해 농업에 활용하는 애그테크(Agtech)로 나아가는 미래 성장 전략을 강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TYM은 국내외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국의 딜러 및 고객에게 신제품 시리즈를 선보이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국내외 농업 및 농기계 주요 전시회인 ‘SIMA Paris’, ‘KIEMSTA’ 등에 참가해 The New Series 4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