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식] TYM, 튀르키예에 구호물품 지원 … 2억원 이상 규모

트랙터를 비롯한 농기계 총 24대 주한튀르키예대사관 통해 기증

  • 입력 2023.02.28 13:32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김희용 TYM 회장과 김도훈 사장이 살리 무랏 타메르 대사에게 구호물품 기증 피켓을 전달하고 있다. TYM 제공
김희용 TYM 회장과 김도훈 사장이 살리 무랏 타메르 대사에게 구호물품 기증 피켓을 전달하고 있다. TYM 제공

 

농기계 전문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김도훈)이 강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들을 돕기 위해 16만7,176유로(약 2억3,377만원, 28일 환율 기준) 규모의 구호물품을 튀르키예에 기증했다.

TYM은 지난 23일 트랙터 12대와 작업기 12대, 소모 부품 키트 등을 주한튀르키예대사관에 전달했다. TYM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국가적 재난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 국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기를 염원하는 인도적 차원의 결정으로 마련됐다.

지난 23일 구호물품 전달식에는 아이셰 테킨 주한튀르키예대사관 상무관이 참여했다. 아이셰 테킨 상무관은 “기증받은 트랙터를 비롯한 농기계가 튀르키예 재난에서 아직 구조되지 못한 인원을 구하고 피해 지역을 복구하는 데 무척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며 “TYM의 적극적인 지원에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대사관에서는 TYM으로부터 전달받은 물품을 ‘튀르키예 공식 재난 위기 관리기구(AFAD)’에 제공하고 폐허가 된 마을의 재난 복구와 인원 구조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김희용 TYM 회장과 김도훈 TYM 사장은 지난 27일 주한튀르키예대사관을 직접 방문하고 살리 무랏 타메르 대사를 만나 깊은 애도의 뜻과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전했다. TYM은 물품 지원에 그치지 않고 트랙더 등 지원 농기계의 현지 활용을 높이고 사후 관리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유럽 파트너사와 함께 사후 지원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희용 회장은 “지난해 우크라이나 경제 재건을 위해 5억원 상당의 금품을 지원한 것과 마찬가지로 자연재해를 입은 튀르키예가 하루빨리 복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구호물품 지원을 결정했다”며 “글로벌 리딩 농기계 브랜드로서 향후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국내외를 막론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온정의 손길을 내밀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