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택 의원,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 재선출 

전국위원장 선출 온라인 투표서 참여인 98.3% 득표 

  • 입력 2022.11.21 09:09
  • 수정 2022.11.21 09:10
  • 기자명 원재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원재정 기자]

이원택 의원
이원택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에 이원택 의원이 재선출됐다.

이원택 의원(전북 김제·부안)은 지난 16일∼17일 치러진 민주당 전국위원장 선출을 위한 온라인 투표 결과, 투표참여 선거인단 98.3%의 지지를 받아 전국농어민위원장 임기를 이어가게 됐다.

이 의원은 지난 2020년 10월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으로 선출된 이후 2년여 동안 활동했고, 이번에 다시 전국농어민위원장에 단독후보로 나섰다. 

지난 9일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 선출을 위한 정견발표에서 이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농업홀대, 농민무시 농정을 견제하고 농어민의 소득향상과 농어민이 존중받고 인정받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또 지방소멸 위기에 빠져있는 농어촌에 대한 경제, 교육, 문화, 의료,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국가 차원의 지원 확대, 농가소득 향상,  농어업 예산 확대를 위한 첨병 역할을 강조했다.

당선 이후 이원택 의원은 “앞으로 더불어민주당 17개 시도당 농어민위원회, 253개 지역위원회 농어민위원회와 함께 농어촌 현장 속으로 들어가 농어민과 직접 소통하며 윤석열정부의 농정을 견제하고, 농어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민주당의 대안과 비전을 만들겠다”며  “2024년 총선 승리와 정권재탈환을 반드시 이뤄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