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일은 ‘애플데이’ … 사과로 마음 나눠요

농협, 햇사과 나눔행사 진행

  • 입력 2022.10.30 18:00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농협경제지주와 농협사과전국협의회가 지난 24일 ‘애플데이’를 맞아 서울 동아미디어센터에서 햇사과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경제지주와 농협사과전국협의회가 지난 24일 ‘애플데이’를 맞아 서울 동아미디어센터에서 햇사과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우성태)와 농협사과전국협의회(회장 윤수현 거창사과원협 조합장)가 ‘애플데이’를 맞아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 옆 동아미디어센터에서 햇사과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애플데이는 학교폭력대책국민협의회가 2001년 지정한 기념일이다. 햇사과 출하 시기인 10월 중 ‘둘(2)이서 서로 사(4)과하고 화해하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아 10월 24일로 날짜를 정했다. 화해·용서 문화의 확산과 더불어, 사과 소비촉진에도 매년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가족·지인 등에게 보내는 사과 메시지를 행사장 내 보드판에 부착하거나 개인 SNS에 업로드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세척사과를 나눠줬다. 추첨을 통해 현장 이벤트 참가자 중 30명에겐 햇사과 한 박스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윤수현 농협사과전국협의회장은 “애플데이에 맛 좋고 영양가 높은 국민과일 사과를 드시면서 그간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이에게 용기내 화해를 청하고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