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출 한국농수산대학교 제12대 총장 취임

18일 취임식 열고 정식 업무 시작

  • 입력 2022.10.23 18:00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정현출 한국농수산대학교 신임 총장이 지난 18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정현출 한국농수산대학교 신임 총장이 지난 18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5개월여만의 공백을 깨고 한국농수산대학교 제12대 총장 자리가 새 주인을 찾았다. 정현출 농림축산식품부 전 국제협력국장은 한국농수산대학교 신임 총장으로 취임해 지난 18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정현출 총장은 진주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거쳐 펜실베니아주립대학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수료했다. 행정고시 39회 출신으로 1996년 공직에 입문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자유무역협정2과장과 경영인력과장, 농업정책과장 등을 거쳐 농림축산검역본부 연구기획과장 자리를 맡았으며 주 제네바유엔사무처 및 국제기구대표부 공사참사관을 거쳐 다시 농식품부 식품정책관과 농업정책국장직을 수행했다.

정현출 신임 총장은 지난 18일 취임식에서 “대한민국 농수산업의 미래를 창조해 나갈 정예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 최고의 농수산업 교육기관을 경영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게 돼 매우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우리 대학의 최상위 목표는 학생이 최고의 농어업 교육을 받아 졸업 후에 자립, 자조, 협동하는 농어업 인재로 계속 성장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학교 행정에서부터 수업, 실습, 교내외 활동 등 모든 것을 재학생과 졸업생의 성장을 돕는 것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농수산대학교 총장직의 임기는 현직 공무원 채용 시 2년이다. 직전 조재호 총장의 경우 임기 2년을 채우지 않고 농촌진흥청장으로 취임해 지난 11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농촌진흥청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타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