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국산 농산물 조달체계 논의

‘원료중계협의체’ 운영 시작 … “농가와 식품기업 동반성장 노력”

  • 입력 2022.10.02 18:00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지난달 29일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국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조달하기 위한 원료중계협의체 착수회의가 열렸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제공
지난달 29일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국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조달하기 위한 원료중계협의체 착수회의가 열렸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제공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식품진흥원)은 지난달 29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원료중계협의체(협의체)’ 착수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분양률이 증가함에 따라, 국산 원료농산물을 입주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조달체계 구축이 필요해졌다. 이에 식품진흥원은 관련 업체·기관들이 함께하는 원료중계협의체를 구상했다.

협의체엔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대표와 전라북도·익산시·농협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입주기업이 품질 좋은 국산 농산물을 쉽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원료 정보를 제공하고 원료 탐색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회의는 앞으로 분기당 1회로 정례화해 농업-식품기업 간 연계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송재원 식품진흥원 사업본부장은 “입주기업의 국산 농산물 소비가 촉진될 수 있도록 농·산·관 간 협력을 활성화해 농가와 식품기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