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소식] 대동모빌리티, 부산 모터쇼에서 전기이륜차 공개한다

스마트 로봇체어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 입력 2022.07.14 13:37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대동모빌리티(대표이사 원유현)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참가해 배터리 교환형(BSS) 전기이륜차를 최초로 선보인다. 대동모빌리티 제공
대동모빌리티(대표이사 원유현)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참가해 배터리 교환형(BSS) 전기이륜차를 최초로 선보인다. 대동모빌리티 제공

 

대동 산하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인 대동모빌리티(대표이사 원유현)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참가해 배터리 교환형(BSS) 전기이륜차를 최초로 선보인다.

스마트 모빌리티는 대동의 3대 미래 사업 중 하나로, 대동모빌리티는 농업용과 비농업용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로드맵을 수립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대구국가산업단지에 모빌리티 신공장을 건설 중이며 올해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동모빌리티는 신공장에서 대동과 협력해 개발 중인 BSS 전기이륜차를 생산할 계획이다.

대동모빌리티의 BSS 전기이륜차는 배달원 대상 조사를 통해 기존 전기이륜차의 문제점인 △충전 대기 시간 △잦은 재시동의 불편함 △운전 피로감 △관리 서비스 번거로움 등과 배달콜을 위한 휴대폰 거치대 등의 요구 사양을 반영해 개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대동모빌리티의 BSS 전기이륜차는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통해 충전된 배터리를 찾아 교체하는 방식으로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며 제품에 사물기반인터넷(IOT)의 차별화된 커넥티드 서비스를 채택해 차량에서 수집되는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소모품 교환 주기와 도난 방지를 위한 안전 지역·시간 설정, 운전습관 및 운행정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대동모빌리티는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스마트 로봇체어와 전동 골프카트도 전시할 예정이다. 대동모빌리티에 따르면 스마트 로봇체어는 탁월한 조향 성능과 충돌 방지 기능 및 블랙박스 등으로 승차감과 안전성을 높였으며 버튼이나 레버류의 그립감과 터치감도 극대화해 조작 편의성 역시 상승시켰다. 전동 골프카트는 흰색 차체에 기업이미지(C.I) 컬러인 주홍색을 적용해 세련미를 높였고 새로운 현가장치로 이전 모델보다 주행성과 승차감을 대폭 개선했다.

권기재 대동모빌리티 경영전략부문장은 “부산 모터쇼에서 전기이륜차, 스마트 로봇체어 등의 혁신적인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을 선보여 고객에게 ‘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 대동모빌리티를 각인시키고자 한다”라며 “이동 수단의 세계적인 친환경 트렌드로 국내외에서 BSS 타입의 전기 이륜차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다. 그룹의 모빌리티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대동모빌리티는 선도적인 시장 플레이어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