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꿈, 우리 돼지 한돈으로 실현하세요"

한돈자조금, '미트엑스포'서 한돈인증사업 혜택 알려

  • 입력 2022.06.21 15:19
  • 기자명 한우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한우준 기자]

‘미트엑스포 2022’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부스에서 진행된 룰렛 이벤트에 참관객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미트엑스포 2022’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부스에서 진행된 룰렛 이벤트에 참관객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관리위원장 손세희, 한돈자조금)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육류산업박람회 ‘미트엑스포(MEAT EXPO) 2022’에 참가해 한돈의 창업시장 활용가능성을 알렸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창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아이템으로서  ‘한돈인증사업’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한돈인증사업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한돈자조금의 대표사업 중 하나로,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국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했다는 표식을 부여한다. 한돈자조금은 예비창업자 및 종사자들에게 한돈의 우수성, 한돈인증사업의 주요 혜택을 소개하는 등 전문가 상담을 통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참관객 대상으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손세희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돈인증사업은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인증점에는 매출 활성화와 자부심을, 생산자에게는 한돈산업 경쟁력 증진을 제공하는 모두를 위한 공익사업”이라며 “육류산업 종사자를 비롯한 예비 창업자들이 한돈인증사업에 관심을 갖고 첫 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