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醬(장)학생 아카데미 신청하세요”

‘씨간장’ 주제로 전통 장문화 교육·홍보 활동

관련 전공 대학생·유학생 서포터즈 25명 모집

  • 입력 2022.05.29 18:00
  • 기자명 김한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김한결 기자]

 

2022년 醬(장)학생 아카데미 6월 17일까지 에그피알 제공
2022년 醬(장)학생 아카데미에서 활동할 대학생 씨간장 서포터즈 모집을 시작한다. 6월 1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에그피알 제공

2022년 醬(장)학생 아카데미에 참가할 대학생 씨간장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번 장학생 아카데미의 주제는 ‘씨간장을 찾아서’로, 식품·조리 등 관련 전공 대학생 20명과 해외 유학생 5명 등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장의 종류 교육 △장 담그기 △씨간장 장독대 체험 △간장·된장 관능검사 등 장의 문화와 역사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장 서포터즈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장에 관심 있는 이유가 담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17일까지다. 최종 합격자는 6월 23일에 발표되며 합격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장학생 아카데미는 우리 장의 전통성을 지키며 회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장 담그기’를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식진흥원이 지원하고 (사)간장협회가 후원한다. 고은정 제철음식학교 대표가 장학생 대표 멘토로 학생들을 만나게 된다.

한편 ‘장(醬)학생’ 프로그램은 MZ세대에게 전통 장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16년에 시작됐다. 현재까지 3기에 걸쳐 약 50여 명의 ‘장(醬)학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