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지역 농가 일손돕기 나서

교육지원청-농민회 연대 눈길

작년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

  • 입력 2022.05.29 18:00
  • 기자명 임순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임순만 기자]

지난 24일 전남 영암 신북면 행정리 과원에서 김영 영암군농민회 신북면지회장이 영암교육지원청 직원들에게 단감 적과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지난 24일 전남 영암 신북면 행정리 과원에서 김영 영암군농민회 신북면지회장이 영암교육지원청 직원들에게 단감 적과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지난 24일 전남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영암군농민회(회장 박웅) 소속 세 농가에서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이 일손돕기 활동은 지난해 영암교육지원청이 영암군농민회에 직접 연락해 처음 성사됐고 올해로 2년째를 맞는다. 김희정 영암교육지원청 행정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농촌 일손이 상당히 부족한 상황에서 미력한 힘이나마 지역에 공헌하는 활동을 하고 싶어서 이번 농활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영암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영암 신북면 단감 적과를 비롯해 시종면 딸기 정리작업과 미암면 무화과 묘목 심기 작업에 열과 성을 다했다.

최윤희 미암여성농민회장은 “혼자서 비닐 씌우고 무화과 묘목을 심으려면 적어도 일주일은 걸린다. 치솟은 인건비와 심각한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영암교육지원청에서 일손돕기를 해줘서 한숨 돌렸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웅 영암군농민회장은 “일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작년에 이어 올해도 농활을 진행, 연대와 소통이 지속되고 있다는 사실에 의미를 두고 싶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연대해갔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