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봄철, 토마토로 피로 해소하세요”

강원·경기지역 토마토 4월 하순부터 본격 출하

  • 입력 2022.05.03 13:13
  • 수정 2022.05.09 14:15
  • 기자명 김한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김한결 기자]

4월 하순부터 강원 토마토가 본격 출하되기 시작했다.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한 토마토는 나른한 봄철에 피로 회복과 활력 충전에 도움을 준다. 한국토마토생산자협의회 제공
4월 하순부터 강원 토마토가 본격 출하되기 시작했다.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한 토마토는 나른한 봄철에 피로 회복과 활력 충전에 도움을 준다. 한국토마토생산자협의회 제공

환절기에 피로회복과 알레르기 예방·완화에 좋은 토마토가 본격 출하된다. 한국토마토생산자협의회(회장 김재호, 토마토협회)는 과육이 알찬 강원·경기 토마토가 주요 산지에서 출하를 시작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토마토 주산지 중 하나인 강원도에서는 봄꽃이 피는 4월 하순부터 가을까지 토마토가 생산된다. 이는 우리나라 전체 토마토 생산량의 50~60%를 차지한다. 

춘천을 시작으로 철원·횡성 등의 강원지역 토마토뿐 아니라 경기지역의 신선한 토마토도 함께 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토마토협회는 "지난 겨울 기온이 평년보다 낮아 토마토가 나무에서 자라는 시간이 길었다"며 이로 인해 "열매가 더욱 단단하고 자연의 영양을 충분히 흡수해 올해 토마토 맛이 특별히 좋다"고 설명했다. 

김재호 토마토협회 회장은 “기관지와 알레르기 질환 예방에 효과가 좋은 토마토를 먹으면서 봄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환절기에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토마토 먹는 습관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한국토마토생산자협의회는 토마토 판매 및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판매·신규시장 개척·농가 교육을 목적으로 2005년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