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철, 농협도 힘찬 기지개

영농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250억 규모 농기계 전달도

  • 입력 2022.04.24 18:00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지난 18일 충남 보령 주산농협 관내 육묘장에서 농협 영농지원 발대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모판을 옮기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지난 18일 충남 보령 주산농협 관내 육묘장에서 농협 영농지원 발대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모판을 옮기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지난 18일 ‘범농협 영농지원 전국동시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은 국민에게 농사철이 도래했음을 알림과 함께 농민들에 대한 농협 영농지원의 본격적 시작을 선포하는 의미를 갖는다. 농협은 올해 △농촌인력중개센터 확대 등을 통한 노동력 208만명(연인원) 지원 △체류형 영농작업반 신설(지자체 협력, 도시 유휴인력 일손지원사업) △법무부 사회명령대상자 인력지원 등으로 농촌 일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성희 회장은 충남 보령 주산농협에서 열린 발대식에 참석했다. 충남에 지역구를 둔 홍문표·어기구 국회의원, 이필영 충남도 행정부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등도 함께해 농촌일손돕기의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전국 농·축협에 250억원 규모의 농기계를 전달하는 행사를 갖기도 했다.

발대식을 전후해 전국엔 범농협 직원들의 농촌일손돕기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5·18일 농협중앙회(안성인삼·포천양파·평창옥수수·파주마늘)를 시작으로 18·19일엔 농협캐피탈·농협경제지주(천안배) 20일엔 농협금융지주(사천토마토)와 농협상호금융(포천사과)의 일손돕기가 이어졌다.

이성희 회장은 “한 해 농사의 시작을 국민 여러분들께 알리고 풍년농사를 기원하기 위해 전국 농협 지역본부와 시·군지부에서 동시에 발대식을 개최했다”며 “인건비 상승과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더 드리겠다는 마음으로 다양한 영농지원을 추진하고, 농촌일손돕기 붐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