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새농민회, 올해도 농산물 꾸러미 나눔

  • 입력 2022.04.10 18:00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농산물 꾸러미를 포장하고 있는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김태흠 국회 농해수위원장, 김안석 한국새농민중앙회장, 김재준 울진군 부군수(오른쪽부터). 농협중앙회 제공
농산물 꾸러미를 포장하고 있는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김태흠 국회 농해수위원장, 김안석 한국새농민중앙회장, 김재준 울진군 부군수(오른쪽부터).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와 한국새농민중앙회(회장 김안석)가 지난 5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산물 꾸러미 나눔운동 발대식을 가졌다.

농협과 새농민회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은 2020년 전남에서 시작한 운동으로, 지난해부터 규모를 확대해 전국 새농민회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회원들이 생산한 쌀·보리·감자·토마토·버섯·무 등 각 지역 대표 농산물을 꾸러미로 포장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이날 행사엔 이성희·김안석 회장과 김태흠 국회 농해수위원장도 참여해 포장작업에 손을 보탰다. 올해 계획돼 있는 나눔 물량은 농산물 꾸러미 1만5,000박스며 지난달 발생한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울진군(군수 전찬걸)에 500박스를 우선 전달했다.

김태흠 농해수위원장은 “최근 동해안 산불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농업인과 주민들의 시름이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우리 사회에 빈곳을 채워나가는 나눔문화가 더욱 확대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안석 새농민회장은 “회원들이 생산한 농산물이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아낌없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