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절임배추 생산업체에 물류비 지원

25일까지 시·군 농업부서에서 접수

  • 입력 2021.10.19 14:17
  • 기자명 김한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김한결 기자]

전라남도(지사 김영록, 전남도)가 김장용 가을배추의 소비를 촉진하고 절임배추 생산업체의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해 물류비를 지원한다. 

물류비 지원 대상은 전남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에서 절임배추·김치양념·김치 완제품 등을 판매하고, 화물차량으로 대량 공급하고 있는 업체다. 물류비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 업체는 25일까지 소재지 시·군 농업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총 사업비는 5억원으로, 업체당 지원 한도는 최대 3,000만원이다. 5톤 냉장차량 기준 수도권에 1대를 공급했을 때 물류비는 평균 75만원 수준이다. 

전남도는 보조금 지원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업체가 절임배추 등의 공급을 마치면 남도장터에서 운송 송장 등을 확인한 후 물류비를 지급할 방침이다.

강하춘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원거리인 수도권에 공급하는 업체에 물류비를 지원해 경영난 해소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다가오는 김장철에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세계 최고 품질의 전남산 절임배추와 김치양념 등을 사용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절임배추 품질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 중이다. 올해 말까지 도지사품질인증 업체를 현재 7개소에서 60개소로, 남도장터 입점 기업을 37개소에서 100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생산업체 1,000곳을 대상으로 각 시·군에서 오는 29일까지 위생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남도는 도내 김치 소비 확대를 위해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김장나눔 행사용 절임배추를 31일까지 사전 예약받아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