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창립 60주년 앞두고 풍성한 사은행사 기획

연말까지 1% 저리대출, 영농자금 부담 완화

전국 농축협, 드론‧지게차 등 400억원대 지원

농가돕기 100만박스 특판전‧취약계층 농축산물꾸러미나눔 등

  • 입력 2021.07.27 18:34
  • 수정 2021.07.27 18:36
  • 기자명 원재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원재정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농협)가 오는 815일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약 1,000억원 규모의 상생 사은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사은행사는 농민들의 대출부담을 낮추고 농축협에 영농기계를 특별보급하는가 하면 취약계층 대상 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을 하는 등 포용과 상생의 가치를 담았다.

지난 1961년에 종합농협으로 출범한 농협중앙회는 다음 달이면 창립 60주년을 맞는다. 농협은 60년 성장의 토대가 돼 준 원동력이 농업인과 국민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이라며, 이에 보답하기 위한 사은행사를 준비했다고 27일 밝혔다.

농협이 기획한 60주년 기념 사은행사는 축협에 드론 등 영농기계 특별보급 영농자금 대출금리 인하 우리 농산물 특판 할인행사 사회취약계층 우리 농산물 나눔 실천 농식품기업 금융지원 확대 착한 임대인 운동 등이다.

농협중앙회가 오는 8월 15일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약 1,000억원 규모의 상생 사은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사은행사는 농민들의 대출부담을 낮추고 농‧축협에 영농기계를 특별보급하는가 하면 취약계층 대상 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을 하는 등 포용과 상생의 가치를 담았다. 사진은 농협중앙회 전경.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중앙회가 오는 8월 15일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약 1,000억원 규모의 상생 사은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사은행사는 농민들의 대출부담을 낮추고 농‧축협에 영농기계를 특별보급하는가 하면 취약계층 대상 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을 하는 등 포용과 상생의 가치를 담았다. 사진은 농협중앙회 전경.       농협중앙회 제공

 

먼저 농업인들의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농축협에 400억원 규모의 농업용 드론지게차 등 농기계와 인력운송용 승합차 등을 보급한다. 또 농업인들의 영농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농협이 대출이자를 분담, 연말까지 평균 1%대의 저리로 제공할 방침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산물 판로 위축문제도 농협이 나선다. 전국 하나로마트와 농협몰, 홈쇼핑 등을 통해 농협 창립 60주년 농가돕기 100만박스 특판전을 실시하고, 소년소녀가장국가유공자 등 이웃 대상 우리 농축산물 꾸러미 나눔 행사도 펼친다.

아울러 코로나19 피해업종 소상공인과 농식품기업에 대한 대출금리 할인, ‘착한 임대인 운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착한 임대인 운동은 계열사 보유 부동산 임차인이 부담하는 임대료를 최대 50% 감면하는 내용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협은 지난 60년 성장의 역사를 가능하게 한 자양분이 농업인과 국민 여러분의 신뢰와 사랑이었음을 잊지 않고 있다함께하는 100년 농협으로 도약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농업인과 국민 모두와 함께 상생의 길을 걷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