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 맞아 군 장병에 한우 급식 지원

한우협·한우자조금, 제9사단에 불고기·한우 간편식 전달

  • 입력 2021.06.27 18:00
  • 기자명 홍기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홍기원 기자]

한우농민들이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군부대 장병들의 영양 급식 지원에 나섰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지난 22일 육군 제9사단을 방문해 총 6,500만원 상당의 한우 불고기와 한우 간편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한우농민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활용했다.

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이 준비한 한우 불고기 800㎏은 9사단 장병들에게 지원됐으며 휴가 복귀 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격리 조치된 장병들에겐 한우 간편식 제품인 한우한마리곰탕 4,500개가 제공됐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김삼주 한우협회장은 “코로나19로 건강과 먹거리에 관심이 많아진 이 때,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충분한 영양 공급을 위해 영양 만점 우리 한우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한우농민들이 정성껏 한우를 키운 진심이 장병들에게 잘 전달돼 즐겁고 건강한 식사 한끼로 힘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9사단 장병들이 지난 22일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전달한 한우 불고기 메뉴로 식사를 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9사단 장병들이 지난 22일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전달한 한우 불고기 메뉴로 식사를 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