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지역농산물 활용 특허기술 현장전파 나서

고추가공기술 등 10건 '현장 설명회' 열어

충북농기원-괴산농업기술센터 공동 개최

  • 입력 2021.05.19 08:59
  • 기자명 원재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원재정 기자]

충북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특허기술 현장설명회가 열렸다.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과 괴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는 지난 18일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괴산군 내 농식품 가공업체와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식품 특허기술 현장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도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농식품 특허기술을 홍보하고, 특허기술과 괴산군 지역특화 농산물로 제조한 가공식품들을 현장에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개한 특허기술은 총 10가지다.

먼저 최근 간편식에 대한 소비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집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소스용 유산균 고추발효액 △고추잼 △팥고추장 △잔대나물비빔밥 △병풀 음료 제조 기술 등이 소개됐다. 

또 △발효조청 △쌀눈양갱 △유산균발효빵 △팽이버섯잼 △아로니아 주스 등 관광 상품으로 만들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도 소개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업체들은 기술분야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었고, 향후 상품화 전략 기술도 도움 받는다.   
 
송용섭 충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농산물의 상표가치와 상품성을 높이고 다양한 상품화 전략도 확인됐다"면서 "농가소득이 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이 원하는 기술개발과 산업화 촉진을 위해 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