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협, GS 리테일과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첫 합작품 ‘한우양곰탕’ 22일 출시

  • 입력 2021.01.24 18:00
  • 기자명 홍기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홍기원 기자]

축산생산자단체가 국내산축산물을 원료로 한 신선·가공식품 개발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우 생산자단체인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와 GS리테일은 지난 13일 서울시 서초구 제2축산회관에서 가공식품 및 신선식품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를 통해 한우가 소비자 곁에 한층 더 가까워질 전망이다.

특히 한우협회와 GS리테일이 합작으로 내놓은 ‘한우먹는날 한우양곰탕’은 22일부터 GS리테일 유통망을 통해 본격 출시됐다. 양측은 한우양곰탕을 시작으로 한우육포, 한우육회 등 신선가공식품 외 정육 등으로 한우고기의 원료 사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쇠고기 가공식품 및 간편식 원료로는 저가 수입산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에 김종수 GS리테일 본부장은 “국내 축산농가와 협업을 고심해왔는데 한우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상당한 의미를 두고 있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김홍길 한우협회장은 “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식품이 소비자들의 삶 지근거리까지 신선하고 안전하게 공급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는 새로운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국한우협회와 GS리테일은 지난 13일 서울시 서초구 제2축산회관에서 가공식품 및 신선식품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국한우협회 제공
전국한우협회와 GS리테일은 지난 13일 서울시 서초구 제2축산회관에서 가공식품 및 신선식품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국한우협회 제공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