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채소해충, 적기방제 중요”

경농, 모스피란·만장일치·암메이트 추천

  • 입력 2008.08.10 18:02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년보다 높은 무더위가 계속 되어 있어, 과수 채소 해충방제에 대한 주의가 요망된다.

(주)경농은 최근 과수·채소 해충방제 추천약제를 발표하고 원예농가들에게 적기방제를 당부했다. 경농이 추천하는 전문 약제는 ‘모스피란’ ‘만장일치’ ‘암메이트’ 등으로, 이들 약제는 이미 농가들이 방제효과를 인정하고 많이 애용하고 있는 약제들이라는 것이다.

 

 

 

 

 

 

 

‘모스피란 수화제’는 사과, 배, 감귤 등 과수류와 고추, 수박, 참외, 오이 등 채소류의 나방류와 진딧물류에 등록된 원예용 종합 살충제로, 적용작물과 적용해충이 광범위하다. 성충 및 유충에 대해서 신속한 살충효과를 나타내며 약효 지속기간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만장일치 수화제’도 사과, 배, 감귤 등 과수류와 고추, 수박 등 채소류의 나방류와 진딧물류에 골고루 사용할 수 있으며, 작물에 대한 안전성이 뛰어나고, 침투이행성이 뛰어나 약효가 빠르고 확실하다는 것이다.

또 ‘암메이트 수화제’는 고추, 배추, 수박, 오이, 참외, 딸기 등 다양한 채소류에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담배나방과 파밤나방 방제에 효과적이라고. 약제를 섭취한 해충은 즉시 섭식활동을 중지하기 때문에 농산물의 상품성을 유지할 수 있고, 유충의 각 령기별로 높은 활성을 나타내며, 노령유충에도 높은 살충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문의전화 080-900-0671.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