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분석·검정 편의성 및 신뢰성 제고 박차

분석·검정 홈페이지 개편 … 진행 상황 및 시험성적 온라인 확인 가능
자료·분석장비 등 통합 관리 위해 ‘비대면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 개선

  • 입력 2021.01.05 14:12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재단)이 농자재·농식품 분석과 농기계 검정을 의뢰하는 고객 편의 제고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온라인 접수, 진행 상황 및 성적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분석검정 홈페이지와 ‘비대면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을 개편했다.

재단에 따르면 기존의 경우 방문을 통한 분석·검정 대면 접수 및 온라인 접수 후 분석·검정 진행 상황 및 최종 성적서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없어 개선요구가 꾸준히 제기된 바 있다. 이에 재단은 재단 분석검정 홈페이지(https://lab.fact.or.kr) 온라인 회원 가입 후 대면·온라인 접수한 분석·검정의 진행 상황뿐만 아니라 최종 시험성적까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밖에 재단은 분석·검정 수행 과정 중 생성되는 자료 관리 및 시험에 사용된 분석장비 및 시약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도 함께 개선했다. 재단은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분석·검정 성적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편의성도 크게 향상될 거라 기대했다.

한편 박철웅 재단 이사장은 “이번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 개선은 고객 요구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신뢰도 높은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축으로 농산업체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농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